HTML,CSS,JS를 이용해서, 간단한 TextRPG를 구현해볼겁니다.
구현할 기능 떠올리기 -> 순서도(내부로직) -> WireFramming(화면 구성) -> 코드작성 -> 코드 수정의 단계로 해보겠습니다.
구현할 기능(Needs)
입력은 버튼 / input 태그를 통해서 받게 됩니다.
캐릭터 생성 : 캐릭터 닉네임을 받고 , 초기값을 설정해줍니다.
모험하기 : 몬스터와 전투하는 모드입니다. 공격하기, 회복하기, 도망가기 3가지의 분기가 나타납니다.
- 공격하기 : 몬스터를 공격하고,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HP가 감소합니다. 선공권은 항상 Player에게 있습니다.
- 몬스터 처치시, 드롭아이템과 경험치를 획득합니다.
- 레벨 업시 , 최대 HP와 공격력이 성장합니다.
- 회복하기
- 체력을30 회복하고, 몬스터의 공격력 만큼 HP가 감소합니다. (회복 후, 공격받음)
- 도망가기
- 몬스터에게서 도망칩니다. (무적권 도망칠수 있게 합시다)
휴식하기 : 최대 HP 만큼 회복합니다.
종료하기 : 캐릭터 생성창으로 돌아갑니다.
순서도 그리기
화면 별로 순서도를 그려보았습니다. 시작화면 , 메인화면 , 배틀화면 3가지 화면으로 구성이 되고, 내부 로직은 순서도에 나타난 것과 같습니다.
WireFramming
3가지 화면에 대해서 설계하는 과정입니다. 간단하게 설계해보겠습니다!
시작화면/메인화면
배틀화면
추가하고 싶은 기능
- 플레이 종료시, 해당 플레이어의 정보를 저장하고 싶습니다. 또, 해당 플레이어의 닉네임이 저장되어 있을 경우, 플레이어의 정보를 그대로 불러오고 싶습니다.
- 캐릭터 생성 과정에서, 이상한 닉네임들은 filtering 하고 싶습니다.
- 캐릭터는 각자 인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.
- 직업 만들기
ref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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